관절내시경,관절경수술이란 ?  

 

 

 

 

관절질환은 노화로 인해 관절이 약해지면서 생기거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각 부위별로 나타나는 관절질환은 다양하다.
 

특히 현대에는 컴퓨터를 이용한 작업들이 많이 이뤄져 어깨와 손목에 관절질환이 쉽게 발생하고, 과한 스포츠활동으로 인해 무릎과 발목의 손상까지, 일상의 모든 것들이 관절건강에 적신호를 밝히고 있다.
 
이러한 관절질환의 치료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관절내시경을 통한 치료다.

관절내시경은 손상된 관절부위에 지름이 4mm인 내시경을 삽입해 손상부위를 직접 진단해며 동시에 치료까지 가능한 수술법이다.
 
현대인들은 관절질환의 위험에 많이 노출돼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미리 예방을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고 환자들에게는 관절질환으로 인해 수술을 하게 되면 그 부담감도 컸다.

하지만 관절내시경의 등장으로 인해 전신마취나 절개의 외과적인 처치가 필요 없이 관절질환을 치료할 수 있게 되면서 환자들에게 관절질환의 치료에 대해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
 

진단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관절내시경 치료는 많은 관절질환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절내시경은 내시경을 통해 무릎 안으로 직접적인 관절내부를 진단해 정밀검사장비로도 알아내지 못하는 관절질환의 원인을 정확하게 잡아내고 있다.
 
그렇게 진단을 해 관절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게 되면 곧바로 치료를 실시 하게 된다.

관절내시경을 통한 수술은 연골이나 연골판의 제거와 봉합, 인대제건술, 연골의 이식 및 성형

술 등이 이뤄진다.

특히 30여 분의 짧은 수술시간과 더불어 입원기간, 재활치료, 회복기간 등이 예전의 수술에 비해 현저히 짧아진 것은 환자들에게 많은 부담을 덜어주게 되면서 관절질환의 가장 확실한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프런티어타임스

 


 

블로그 이미지

choji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