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세례 받는 법 ( 성령 세례란 )

 

 

 

성령세례란?

성령세례는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며 우리를 완전히 통제하시는 것으로, 언제나 복음증거 및 봉사와 연관되며

무엇보다도 이 둘을 위한 것이다.

또한, 성령세례의 1차적인 목적은 전도와 봉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성령세례를 받는 7가지 단계

1단계 :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주로 받아들여라.

2단계 : 죄를 버려라. ? 성령과 죄를 동시에 받아들이는 것은 불가능하다.

3단계 : 죄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음을 공개적으로 고백하라.

4단계 :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라. ? 자기의 뜻을 굽히고 온전히 순종해야 한다.

5단계 : 성령세례를 간절히 원하라.

6단계 : 성령세례를 위해 구체적으로 기도하라.

7단계 : 믿어라. ?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성령세례의 실제적인 징후 : 주님의 일을 수행하게 해주는 새로운 능력

성령세례를 받으면 나타나는 증거들

-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구체적인 특징들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니다.

-       성령세례의 은사와 나타남이 다양한 것은 사실이지만, 성령세례를 받는 사람은 누구나 성령의 은사를 받는다.

-       성령은 성령세례가 각 사람에게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를 결정하시고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

-       또 다른 증거는 복음증거와 봉사를 위한 담대함이다.

-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영적인 일들에 대한 관심으로 충만해진다.

왜 꼭 성령세례를 받아야 하는가?

-       주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준비들 중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성령세례이다.

-       그리스도를 위한 모든 사역의 분야에서 열매 맺는 봉사를 하려면 성령세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성령세례를 받고 일한다면, 효과적으로 열매 맺는 봉사를 할 수 있다.

-       새로운 사역의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우리는 새롭게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한다.

성령의 능력이 소멸될 수도 있는가?

-       자신을 구별하여 하나님께 드렸던 사람이 구별됨을 포기할 때, 하나님은 자신의 능력을 그 사람에게서 거두어들이신다.

-       우리로 하여금 성령의 능력을 잃어버리게 만드는 일곱 가지는 우리의 구별됨 포기, 죄, 방종, 돈에 대한 탐욕, 교만, 나태한 기도생활, 그리고 나태한 말씀 묵상이다.

성령은 우리를 거듭나게 하신다.

-       하나님의 일은 성령에 의해 말씀을 통해 성취된다.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있는 비결은 말씀을 통해 일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아는 것이다.

-       성령은 우리를 새롭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계시며, 우리 속에 내재하셔서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시고, 죄와 허물로 죽은 사람을 살리실 수 있으며,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진리를 볼 수 없는 지성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성령은 우리를 거룩하게 만드신다.

-       성령은 우리를 거룩한 삶으로 하나님을 닮은 삶으로 하나님의 아들들로서의 삶으로 인도하시고 우리가 그리스도를 증거할 때 우리에게 담대함을 주신다.

-       성령은 예배를 위해 감동을 주시고, 그리스도의 말씀을 기도를 가르치시며, 감사하게 하신다.

예수님에게 나타난 성령의 사역

-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성령의 특별한 기름부음을 받으셨다.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을 때, 성령으로 기름부음을 받고 성령세례를 받으셨다.

-       성령의 사역을 통하여 자신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리셨다.

-       성령의 능력 안에서 기적들을 행하셨고, 성령의 능력에 의하여 부활하셨다.

선지자들과 사도에게 나타난 성령의 사역

-       성령은 그들에게 특별한 목적을 위해 특별한 은사를 주셨다.

-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진리가 성령을 통해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계시되었다.

-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했으며, 예언할 때 성령의 인도를 받았다.

나를 위한 자유롭게 하시는 성령

-       우리의 모든 생각과 목적과 욕구와 애착을 성령의 통제력에 맡기고 성령을 따라 행할 때

성령께서는 통제력을 갖고 우리를 우리 안에 죄의 힘에서 해방하신다. 그 분은 우리의 삶의 매 시간을 하나님의 뜻에 부합되게 만드신다.

아름다운 성품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성령

-       우리는 육신이 결코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없으며, 우리의 노력으로는 아름다운 성품들을 이룰 수 없으며,

     그것들은 오직 성령의 열매로 주어질 뿐이라는 진리를 분명히 그리고 영원히 붙들어야 한다.

바른길로 이끄시는 성령

-       성령께서 우리를 이끄신다고 느낄 때, 우리는 그것을 성경말씀을 통한 그 분의 인도에 비추어 판단해야 한다.

가르쳐주시는 성령

-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로 해석하고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의 지혜를 버리고 성령께 온전히 의지해야

     한다.

-       말씀을 이해하려면, 날마다 성령께 가르침을 받아야 하고, 말씀을 접할 때 마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에 의지하여 말씀을 깨달아야 한다.

기도와 찬양과 예배를 인도하시는 성령

-       성령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하도록 가르치실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감사하도록 가르친다.

-       성령은 신자들의 감사찬양을 인도하시고, 신자가 예배하도록 감동을 주신다.

사명의 자리로 부르시는 성령

-       성령의 부르심을 받으려면, 첫째 그분의 부르심을 갈망하고, 둘째, 그것을 열심히 구하고 셋째, 그것을 위하여 주를 섬기고, 넷째, 그것을 기대해야 한다.

 

우리는 성령 안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야 하며, 성령의 능력으로 그리스도의 사역을 감당해야 한다, 성령께서는 우리 각 사람 안에서 성령의 일을 온전히 이루시기를 기뻐하신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께 순종하기만 하면, 성령은 우리 각 사람 안에서 성령의 일을 온전히 이루실 것이다.

 

성령세례를 받는 것을 막연하게 성령체험과 혼동하고 있었지만, 토레이 목사님을 통해서 그 차이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토레이 목사님에 따르면, 우리가 하나님께 성령세례를 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셨다는 것을 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셨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는 것 즉, 성령세례가 주어졌다는 것을 안다.

혹 우리가 느끼지 못할지라도 그것을 받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실하다.       

성령세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전제는 ‘죄를 버리는 것’이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성령세례를 받을 수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결코 ‘죄’와 양립하실 수 없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하여 당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돌아가시게 까지 하시지 않으셨던가?

성령세례는 우리가 각자의 사역 분야에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고 열매 맺는 봉사를 하기 위해서는 성령세례가 필수적이며, 우리는 반드시 성령세례를 받아야 한다.   봉사를 함에 있어서 성령세례를 받고 하나님과 동역하는 것은 자신만의 힘으로 하는 것과 비교할 때,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블로그 이미지

choji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