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는 노하우] 억만장자들이 말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

 

 


 

당신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는 6가지 이유

 

정말 누구나 쉽게 아무 노력없이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하지요

 

물론, 부모님께 많은 재산을 물려받은이가 있는 반면

이번에 소개된 억만장자는 자수성가한 이들이 대부분으로

노력으로도 경제적인 성공의 대열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오늘을 마지막처럼 살아라!!

 

제가 가장 맘이 와닿던 문구인데요!

정말 오늘이 마지막이고 (설사 마지막이 아니더라도)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시간인것을 제대로 인지하게 된다면

시간의 효율적인 관리로 인해 부를 향해 한걸음 나아갈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런면에서 저도 많이 반성합니다~!

 
 

부자들은 돈 관리를 넘어 삶 전체를 관리한다. 자기 절제는 부자들의 인생을 관통하는 키워드다.

빌 게이츠나 우리나 주어진 시간은 하루 24시간으로 똑같다. 억만장자와 우리의 차이는 시간의 양이 아니라 시간관리의 방법이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에게서 부자가 되는 시간관리 비법을 들어보자.

"제가 17살 때 다음과 같은 글을 읽었습니다.

'하루 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간다면 언젠가 당신은 분명 올바르게 살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그 문장은 저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 이후 33년을 살아오는 동안 저는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내가 오늘 하려고 하는 일을 할 것인가?'

이 질문에 '아니오'라는 대답이 나올 때마다 저는 무엇인가를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2005년 스탠포드대 졸업식 강연)
 

 

행복과 경제적인 부로 가는 밑거름

바로 시간관리가 아닌가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오늘을 마지막인것처럼 매 시간마다 최선을 다하고 계신지요?

 

 



블로그 이미지

chojien

,